사람들에게 먹고 싶은 음식과 뇌 건강에 좋은 음식을 고르게 한다면 어떤 음식을 고를까요?

먹고 싶은 음식을 드시고 후회하신 적도 많으실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부터는 뇌 건강에 좋은 음식을 매일, 자주 더 많이 선택해서 드셔 보세요.

 

중앙치매센터에서 제공한 <대한민국 치매현황 2023 보고서>에 따르면 전국 65세 이상 추정치매환자수는 매년 약 5만명씩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2018 : 약 75만명

2019 : 약 79만명

2020 : 약 84만명

2021 : 약 89만명

2022 : 약 94만명

 

 

 
천재의 식단
“이 책은 민첩한 정신력을 되살리고, 스트레스에 대처하고, 브레인포그를 이겨 내고, 나아가 치매를 물리치는 데 도움을 준다. 그렇다면야 뭘 더 기다리겠는가?” _메흐멧 오즈(Mehmet Oz), 의학박사, 컬럼비아 대학교 교수 ‘건강한 삶’에 대한 열망이 요즘처럼 컸던 때가 있었을까? 건강 관련 프로그램이 쏟아져 나오고 새로운 운동법, 영양제 등이 유행처럼 휩쓸고 지나간다. 그런데 좋다는 영양제를 챙겨 먹어도, 땀을 흘리며 ‘홈트’에 매진해도 좀처럼 신체 건강은 나아지지 않는다. 과연 무엇이 잘못된 것일까? 건망증이 심해졌고 머릿속이 멍한 느낌이 든다? 집중력이 떨어져 업무에서 잦은 실수를 한다? 영양제를 한 움큼씩 삼켜도 피곤하다? 아침에 잠자리에서 일어나는 것이 힘들다? 운동을 열심히 해도 몸이 붓고 뱃살이 줄지 않는다? 위의 5가지 항목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당장 당신의 식탁 위부터 점검할 것! 전 세계 명망 있는 의사, 영양학자, 생물학자, 신경학자 등의 극찬을 받으며 출간 즉시 아마존 건강 분야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이 책 《천재의 식단》의 저자 맥스 루가비어는 “문제는 음식”에 있다고 단언한다. 매일 우리의 식탁 위를 채우는 나쁜 음식들이 노화를 촉진하고, 염증을 일으키고, 살을 찌우고, 인지 기능을 떨어뜨린다는 것이다. 의과 대학에 입학했지만 영화와 심리학으로 전공을 바꾼 뒤 저널리스트와 유명 TV 프로그램의 사회자로 살아왔던 맥스 루가비어. 평탄했던 그의 삶을 송두리째 바꾼 건 50대에 원인불명 치매 진단을 받은 어머니였다. 알츠하이머병은 나이 든 사람이나 유전적 요인이 있는 경우에만 걸리는 병이라고 생각했던 그는 전 세계 최고의 의료진과 석학을 찾아다니며 알츠하이머병의 원인에 대해 연구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어떻게 하면 신체와 두뇌의 기능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점에 대한 답을 하나씩 찾아가던 중, 뇌의 기능을 최상으로 유지하는 최적의 해법은 ‘올바른 식습관’에 있음을 발견한다. 과거 최상의 두뇌를 만들 수 있었던 완벽한 식품이 현대사회에 이르러 형편없는 식품들로 대체되면서 염증, 비만, 우울증을 비롯해 알츠하이머병과 파킨슨병 같은 퇴행성 신경질환을 일으킨다는 사실을 밝혀낸 맥스는 존스홉킨스 대학교에서 신경과학을 전공한 내과 전문의 폴 그레왈 박사와 함께 10년 동안 발로 뛰며 찾아낸 방대한 연구결과를 명쾌하게 정리해 이 책 《천재의 식단》으로 완성해냈다. 그는 이 책을 통해 음식이 두뇌에 미치는 영향을 면밀하게 분석해냈음은 물론이고 뇌 기능을 최상으로 유지하는 데 효과적인 이른바 ‘지니어스 푸드’ 10가지를 공개한다. 나아가 최적의 컨디션을 만들기 위한 생활습관인 ‘지니어스 4주 플랜’을 제시함으로써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꾸려나갈 수 있도록 강력하고 명확한 지침을 소개한다.
저자
맥스 루가비어, 폴 그레왈
출판
앵글북스
출판일
2021.04.30

 

 

당신의 뇌는 어떤 음식을 먹고 있습니까? 

 

이 책에서는 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 수면시간, 운동, 스트레스 등 식습관과 생활습관이 뇌 기능, 뇌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말합니다.

건강한 뇌를 유지하고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체내 염증을 줄이고, 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최상의 건강상태를 만드는 지니어스 푸드 10가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뇌는 음식으로 만들어진다 

 

지니어스 푸드 10가지

 

1.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2. 아보카도

3. 블루베리

4. 다크 초콜릿

5. 댤걀

6. 목초사육우 (좋은 환경에서 100% 풀을 먹여서 키운 소고기)

7. 녹색잎채소

8. 브로콜리

9. 자연산 연어

10. 아몬드

 

 

히포크라테스는 이렇게 말했다

 

즐거움과 기쁨, 웃음, 농담, 그리고 슬픔, 고통, 비탄, 눈물은 모두 두뇌에서, 오로지 두뇌에서 나온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특히 우리는 두뇌를 통해 생각하고, 보고, 들으며, 아름다운과 추함, 선과 악, 기쁨과 불쾌함을 구별한다. 화를 돋우거나 기뻐서 날뛰게 만들고, 두려움을 불러 일으키고, 불면과 이유없는 불안을 낳는 것도 마찬가지다. (생략) 이렇듯 두뇌는 인체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기관이다.  -히포크라테스(Hippocrates)

 

우리 신체에서 가장 소중한 부분은 어디일까요?

머리에서 발끝까지 모두가 소중합니다.

 그러면 우리 신체에서 머리는 왜 제일 위에 있을까요?

뇌를 감싸고 있는 '머리'부분이 가장 소중하기 때문입니다.

 

소중한 내 몸, 내 '머리'이기에 치매를 유발하는 고독, 우울, 스트레스를 줄이시고

치매 예방, 뇌 건강에 좋은 강력한 효능을 가진 지니어스 푸드를 꼭 자주 챙겨드세요.

+ Recent posts